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책 읽어 주는 사람들 [휴대폰 전쟁]을 읽고 사이버 중독 문제를 고민하다.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19-12-06


ㅁㄴㅇㄹ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경북중학교(학교장:제갈태룡)는 2019년 12월 2일 공동체 독서 문화 프로그램 및 경북중학교 독서 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하여 ‘소리극단 – 책을 읽어주는 사람들’을 초청하여 로이스 페터슨의 소설 [휴대폰 전쟁]을 소리극 공연으로 경험하였다. 평소 시각 미디어에 익숙한 학생들이 목소리와 효과음으로만 진행되는 소리극을 청취하는 경험을 통해 영화, 소설과는 다른 소리극의 매력을 알 수 있었고, 스토리텔링이 가지고 있는 힘에 대해 알게 되었다. 소리극 공연 후에는 [휴대폰 전쟁]에서 다루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여러 가지 사회 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어떠한 자세로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지 진지하게 성찰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예상보다 훨씬 더 흥미로웠던 소리극단의 공연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책 읽어 주는 사람들 [휴대폰 전쟁]을 읽고 사이버 중독 문제를 고민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Wee클래스 우정팔찌 만들기 행사 실시
/ 원미경
경북중학교에서는 12월 2일(월) ~ 6일(금)까지 학업중단예방사업의 일환으로 Wee클래스 주관 우정팔찌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다양한 팬던트와 팔찌 디자인을 골라 만드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었다. 이외에도 친구들과 함께 우정팔찌를 만들면서 친구와의 유대감을 증진하고 우정을 확인하..
이전글
미래 인재 핵심역량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학교관리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경북중학교(학교장:제갈태룡)는 2019년 11월 21일부터 12월 5일까지‘미래 인재 핵심역량 독서교육 프로그램’수업을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천 시 미래 인재 핵심 역량 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필요한 자존감, 비판적 사고 역량, 창의적 사고역량을 기르기 ..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