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호국 보훈의 달 행사 개최(민주시민교육·국가유공자 감사 편지 쓰기)
이름
원미경
작성일
2019-06-24


. 

 이미지출처 : 경기북부포.커.스 2019-06-20자 기사


지난 619일 경북중학교(교장:제갈태룡)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가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민주시민교육과 가산면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편지 쓰기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가산면에서 개최하고 있는 호국보훈특별사진전과 가산면의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중학생들의 감사의 편지 쓰기, 그리고 면 행정업무와 공무원의 역할 등에 대하여 가산면 박경식 면장의 특별 강연이 있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 면에 거주하시는 국가유공자 분들께 감사의 편지를 쓰는 뜻깊은 시간을 되었으며, 사진전을 통해 그 당시의 모습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이선정 교사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가산면사무소에 감사드리며, 특히,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면사무소와 그 속에서 일하는 공무원의 역할에 대한 면장님의 강의에 학생들이 많은 관심이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경식 가산면장은 참여해주신 경북중학교에 감사드리며, 행정기관이 먼 곳이 아닌 이웃과 우리들의 생활 속에 있으며, 자라나는 학생들의 미래의 직업이 될 수도 있어 이런 기회가 너무 행복했다.”고 하며,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감사의 편지를 쓰는 기회를 준 학생들과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복한 가산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호국 보훈의 달 행사 개최(민주시민교육·국가유공자 감사 편지 쓰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포천 스포츠클럽 나눔 축제 참가^^!
/ 원미경
지난 6월 22일 소흘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포천 스포츠클럽 나눔 축제에 경북중학교 선수단 12명이 참가하였다.축제에는 관내 총 6개교가 참가하였으며, 축구 리그전을 통해 도전정신을 기르고, 협동과 우정을 다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다소 열악한 상황 속 턱없이 부족한 선수진으로 어렵게 출전했으나 포천중..
이전글
1학년 서울대학교 탐방 및 KBS on 체험
/ 원미경
6월 20일(목) 1학년 학생들은 오전에 서울대학교 탐방을 하여 서울대학교 홍보단 학생들의 홍보를 통하여 서울대학교의 역사, 의미, 다양한 동아리, 수업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버스 투어를 통하여 전체적으로 캠퍼스를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오후 시간에는 여의도에 있는 KBS로 이동하여 KBS on 체험을 하였..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