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미래의 경찰과 난타공연가를 꿈꾸며, 1학년 진로현장체험학습을 다녀오다!
이름
원미경
작성일
2019-04-30


. 
. 
경북중학교(교장 제갈태룡) 1학년 학생들은 자유학년제(진로) 수업 활동으로 4월 25일(목) 서울 경찰박물관에 다녀왔다. 이곳에서 경찰직업관련 강의를 통해 경찰이라는 직업을 가지기 위해 학생들이 공부해야할 과목은 무엇이 있는지, 경찰에게 필요한 체력적인 요소는 어떤 것이 있는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사격시뮬레이션, 몽타주그리기 등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하여 한걸음 더 나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오후에는 명동난타극장에서 난타공연을 관람하였다. 난타공연을 관람하면서 학생들은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미래의 경찰과 난타공연가를 꿈꾸며, 1학년 진로현장체험학습을 다녀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친구사랑 주간 '사과해요. 사과데이'
/ 원미경
2019년 4월 19일(금) 경북중학교에서는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사과'와 함께 사과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전달해주는 '사과데이'를 실시하였다. 경북중학교의 특색 사업으로 해마다 해오는 이 활동으로 학생들은 친구들과 돈독한 관계를 맺는 계기를 가졌다.
이전글
흡연예방 골든벨 실시
/ 원미경
4월12일(금)에 개그맨과 함께하는 골든벨을 활용한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기존의 획일적인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퀴즈를 풀며 진행하는 학생참여식 활동으로 흡연예방의 심각성에 대해서 이해하는 알찬시간이 되었다.경북중학교는 2019 흡연예방 실천학교(심화형)로 지정되어 지속적으로 흡연예방과 금연분위기 조성..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