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로봇캠프!, 경북 데니스 홍을 찾아라!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1-19


;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7() 희망 학생 대상으로 로봇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로봇캠프는 17일을 시작으로 30일까지 3회 걸쳐 이루어지며 17일에는 레고를 활용한 로봇 만들기와 자유 창작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로봇 캠프는 미래인재핵심역량 교육프로그램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SW교육을 준비하고 4차산업, 로봇, 인공지능 등 최첨단 과학기술이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춰 학교 교육도 딱딱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로봇에 대하여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욕구 충족과 컴퓨팅 사고력 기반의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과 학생들의 로봇과 SW교육에 대한 경험은 미래 사회에서 주인공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핵심역량의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하였다. 캠프를 운영한 교사(이태수선생님)“4차 산업혁명으로 다가올 미래의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지만 예견된 미래를 그대로 받아들이지 말고 원인기술에 대해 잘 알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로봇 캠프 행사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한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로봇캠프!, 경북 데니스 홍을 찾아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제63회 졸업식
/ 이여름
2019년 1월 8일(화) 10:00에 2018학년도 경북중학교 제63회 졸업식이 거행되었다.이날 행사는 2019학년도 새로운 학생회장과 부회장의 인사로 시작되었다. 사제동행 축하공연 및 초청 가수의 축하 공연과 1년 간 교육 활동 동영상과 선생님들의영상 편지를 보았다. 졸업생 모두가 담임선생님에게 직접 졸업장을받는졸업장..
이전글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원정대” 경북중학교에 오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5일(목) 오후에 2학년 학생들은 학교 주차장 한 쪽에 주차된 대형 차량에 올라 각종 컴퓨터 모니터와 자동화기기(ATM)가 마련된 최첨단 시설을 갖춘 내부를 신기한 듯 둘러봤다. 이 차량은 신한은행이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원정대’라는 이름으로 청소년들의 금융교육을 위해 운영하는 ‘..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