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원정대” 경북중학교에 오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1-16


;
;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5() 오후에 2학년 학생들은 학교 주차장 한 쪽에 주차된 대형 차량에 올라 각종 컴퓨터 모니터와 자동화기기(ATM)가 마련된 최첨단 시설을 갖춘 내부를 신기한 듯 둘러봤다. 이 차량은 신한은행이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원정대라는 이름으로 청소년들의 금융교육을 위해 운영하는 뱅버드’.이다. 이 차량은 신한은행을 의미하는 뱅크와 은행의 로고에 들어있는 새를 의미하는 버드의 합성어로, 자유롭게 찾아가는 은행 이동 점포이며 학생들은 차량 안에서 계좌 만들기, 현금지급기 사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학생들은 계좌 개설에 필요한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생년월일은 안 됩니다”, “같은 번호 중복은 안 돼요등의 교육담당자의 말에 의아해했지만 비밀번호 노출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에 고개를 끄덕이며 비밀번호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금융교육과 개인정보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들은 뒤 학생들은 은행원과 고객의 역할을 번갈아 가며 금융 업무를 경험하였다. 이번 체험 활동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따뜻한 금융을 사회공헌의 슬로건으로 한 신한은행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금융교육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연령별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금융인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진로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이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원정대” 경북중학교에 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로봇캠프!, 경북 데니스 홍을 찾아라!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7일(토) 희망 학생 대상으로 로봇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로봇캠프는 17일을 시작으로 30일까지 3회 걸쳐 이루어지며 17일에는 레고를 활용한 로봇 만들기와 자유 창작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로봇 캠프는 미래인재핵심역량 교육프로그램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
이전글
학생인권이 신장되고 소통과 공감이 있는 “대토론회”를 개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4일(수) 수리관(체육관)에서 학생,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학생생활 인권규정을 개정하기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치회 회의를 통한 안건을 가지고 토론하였다. 주제로는 학생들의 두발자유화(염색, 퍼머), 교복폐지, 화장자유화, 귀걸..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