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4H 동아리 "김장 나눔" 시간을 가지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1-12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경북중학교 4H동아리 회원들이 토요일(10)에 학교에서 모여 김장 나눔 행사를 하였다. 오전에 배추에 소금 간을 한 것을 씻고 물을 빼는 작업을 한 뒤 기술가사실에 모여 배추에 직접 양념을 버무리고 김치 담그는 활동을 해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김치 나눔 행사를 작년에도 재미있었는데 올해는 힘들지도 않고 김장을 담그는 방법을 알고 있어서 쉽고 재미있었고 말하며 나눔과 배려의 소중함과 더불어 마음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기쁨을 맛보게 되었던 하루였다라고 하였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 경험을 통해서 친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김장을 나누는 활동으로 이웃을 생각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갖고 실천하는 뜻깊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4H 동아리 "김장 나눔" 시간을 가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학생인권이 신장되고 소통과 공감이 있는 “대토론회”를 개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4일(수) 수리관(체육관)에서 학생,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학생생활 인권규정을 개정하기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치회 회의를 통한 안건을 가지고 토론하였다. 주제로는 학생들의 두발자유화(염색, 퍼머), 교복폐지, 화장자유화, 귀걸..
이전글
“사과로 사과했어요” 사이버폭력예방 애플데이 행사를 했어요...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2일 학생자치회 임원과 함께 '애플데이' 행사를 통해 '사과의 마음'을 담아 '사과를 주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2018 사이버 폭력 예방선도 학교 활동 일환으로 자신의 잘못에 대해 사과할 용기가 나지 않아 망설이는 친구들을 위한 애플데이(apple day)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만큼은 모두..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