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배움중심 수업나눔” 공개수업을 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1-01


;111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31() 수업을 마친 후 3학년을 대상으로 기술가정 교과에 대한 배움중심수업나눔 관내 수업공개를 진행하였다. 경북중학교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수업을 공유하고 배움중심수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8학년도에 3번째 공개 수업이었다. 이번 수업공개에는 관내의 많은 선생님들이 학교에 방문 수업공개를 참관하였다. 선생님들은 배움중심수업을 함께 지켜보며 학생의 배움이 일어나고 있는지 점검하고, 참관록을 작성하고 수업이 끝난 후에는 작성한 참관록을 바탕으로 조별참관 학생교육활동에 대하여 참관교사의 논의가 이어졌다. 어떤 점이 좋았고 어떤 점에서 학생들의 배움이 일어났는지를 점검하며 서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하였고, 이를 통해 뜻깊은 자기연찬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배움중심 수업나눔” 공개수업을 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사과로 사과했어요” 사이버폭력예방 애플데이 행사를 했어요...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2일 학생자치회 임원과 함께 '애플데이' 행사를 통해 '사과의 마음'을 담아 '사과를 주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2018 사이버 폭력 예방선도 학교 활동 일환으로 자신의 잘못에 대해 사과할 용기가 나지 않아 망설이는 친구들을 위한 애플데이(apple day)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만큼은 모두..
이전글
“2018 경북 분장 페스티벌”를 열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29일 “분장 페스티벌”을 실시하였다. 중3 졸업앨범 촬영 일에 맞추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영화 ․ 만화 등에 나오는 등장인물에 대하여 의상과 소품 등을 활용해 표현 하는 기회를 가졌던 이번 행사는 오후시간을 활용해 교실에서 준비하고 체육관에서 발표하는 ..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