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연극동아리 “연두” 초연 공연을 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0-29


1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은 지난 26일 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포천시지부가 주관한 제9회 주니어 연극제에 경북중학교 연극동아리 연두(연극을 통해 두루 어울리자)”재판이야기(연출 이선정)”라는 주제로 참가 하여 초연공연을 하였다. 이번 공연은 그 동안 방과후 교육활동을 통해 연습한 작품으로 다수의 사람들이 한목소리를 내면 사실이 아닌 것도 사실이 되어 버리는 내용으로 학생들은 형미라는 아이의 왕따를 재판을 통해 자신들이 갖고 있는 문제점의 원인을 형미로부터 찾으려 한다. 선생님으로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학교에서 소위 모범생이라고 불리는 형미에게는 과연 왕따를 당할만한 이유가 존재 할까? 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면서, 청소년이 시기에 학교, 부모님, 친구들로부터 겪는 어려움을 공연작품을 통해 고민을 나누고자 내용이었다. 이번 연극제처음으로 참가하고 초연작품이지만 학생들 그 동안 땀과 노력에 동상과, 지도자상, 우수연기자 상을 받는 결실을 맺었다. 이번 작품을 연출한 선생님은 우리 학생들이 이 한편의 연극을 통하여 멋진 추억과 미래를 살아갈 힘을 얻고 이러한 힘으로 왕따가 없는 학교에서 밝고 희망적으로 꿈을 실현해가는 학교생활이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연극동아리 “연두” 초연 공연을 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2018 경북 분장 페스티벌”를 열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29일 “분장 페스티벌”을 실시하였다. 중3 졸업앨범 촬영 일에 맞추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영화 ․ 만화 등에 나오는 등장인물에 대하여 의상과 소품 등을 활용해 표현 하는 기회를 가졌던 이번 행사는 오후시간을 활용해 교실에서 준비하고 체육관에서 발표하는 ..
이전글
포천시 “2018 진로체험 페스티벌” 다녀오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지난 24일 포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포천종합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펼쳐진“2018 진로체험 페스티벌”에 전교생이 다녀 왔다. 이번 진로체험 페스티벌에는 포천시에서 주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업체험, 기관(소방서 등)체험, 마을체험, 학과(대진대..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