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신뢰와 소통의 장“ 2학기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0-18


;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015일부터 18일까지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공개 수업은 4일에 걸쳐 방과 후 교육활동(특기적성, 학력향상, 기초반)과 교과 수업을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수업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또한 공개수업 전에 [내 고장 고등학교 보내기, 부정청탁, 자유학년제, 교원능력개발 평가, 자녀 흡연예방, 사이버 폭력 예방, 생명존중] 등 학부모 연수도 실시하였다. 연수 후에는 학부모가 자신의 자녀 학급에 직접 찾아가 자녀들이 평소 어떤 교육을 받고 있는지 공개 수업에 참관하며 자녀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공개수업에 참가한 학부모회장은 이번 공개수업은 학교에서 보여주기 위한 공개 수업이 아니라 학부모가 다양한 과목의 수업을 참관하고 참관한 수업에 대해 참관록을 작성하여 수업 담당교사에게 수업에 대한 소감을 전하는 등 교육수요자가 학교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으며 이것이 바로 학교와 학부모과 교육에 대한 신뢰와 소통의 장이라고 하였다. 교사들 또한 학부모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갖고 교육수요자의 요구사항을 수업에 반영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더불어 학생들도 부모님의 관심 속에 진지한 자세로 수업에 임하고 적극적으로 발표하는 등 평소보다 수업에 더욱 열의를 보였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신뢰와 소통의 장“ 2학기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품격 있는 학교생활로 행복한 미래를...”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19일(금) 창의적 체험시간에 양주가정성폭력상담소(소장 홍00) 강사를 초청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적 자기 결정권에 대한 이야기와 성 상품화 성폭력, 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평소 학생들이 무분별하게 음란물을 접하고, 성에 대해 가볍게 생각과 하는 모습들이 있어 이..
이전글
[배움중심.과정중심 평가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7일 2018 경기자유학년제 수업∙평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배움중심, 과정중심 평가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교육과정 실천에 필요한 교사의 역량 강화 및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위한 교사의 역할 정립을 위해 마련을 위해 “별가람 중학교 류미경 수..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