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흡연 STOP!’ 청소년을 유혹하는 담배의 손길, 함께 물리치는 금연캠페인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0-16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2018 흡연 예방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금연 교육에 이어 16일 아침 등굣길 교문에서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이날 아침 등교 시간을 이용하여 담배없는 건강한 경북중학교” “우리는 금연을 약속합니다.”등의 구호를 외치면서 금연다짐 스티커를 붙이면서 금연 의지를 다짐하는 금연 캠페인을 벌였다.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금연캠페인이라고 하면 그냥 일회성으로 이론교육이나 하고 표어나 외치고 끝나는 활동이라 생각했는데 캠페인 참여 활동을 통해서 재미있고 흥미롭게 흡연예방을 할 수 있는 것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보건교사는 금연교육은 치료보다는 예방이며 어려서부터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해야하고 지속적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 내 금연 활동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등굣길에 이루어진 이행사는 경북중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의 참뜻을 전달할 수 계기가 되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흡연 STOP!’ 청소년을 유혹하는 담배의 손길, 함께 물리치는 금연캠페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배움중심.과정중심 평가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7일 2018 경기자유학년제 수업∙평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배움중심, 과정중심 평가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교육과정 실천에 필요한 교사의 역량 강화 및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위한 교사의 역할 정립을 위해 마련을 위해 “별가람 중학교 류미경 수..
이전글
제3회 경기수학체험전 참가 “나만의 DIY 스트링아트 체험”부스 운영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제2회 경기수학체험전에 이어 올해에도 13일에 용인시 단국대학교에서 열린 제3회 경기수학체험전에 12명 학생과 2명의 지도교사가 참가하여 “나만의 DIY 스트링아트 액자 만들기”체험부스 운영하였다. 이날 많은 학생들이 부스를 방문하여 체험을 하였으며 “나만의 DIY 스트링아트 액자 만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