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과 함께한 환경 교육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10-04


;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2017년도에 이어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환경체험활동을 통하여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 위해 4일(목) 1학년을 대상으로 환경부에서 주최하고 환경보전협회에서 주관하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열었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환경보전에 대한 올바른 의사결정과 가치관 정립 및 친환경 생활실천 양식을 함양하기 위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체험위주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전 예약제에 의한 방문형 눈높이 환경교육이다. 학생들은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차량에 탑승해 식품첨가물 넌 뭐니?’ 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즐겨먹는 음식에 가미된 식품 첨가물에 관한 시청각 교육 자료를 보고 수업 주제에 맞는 체험활동을 한 후 발표하고 다짐하기의 순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담당교사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수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식품 첨가물에 대한 이해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습관을 지니고, 맑은 물, 깨끗한 공기를 지키기 위한 환경지킴이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과 함께한 환경 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찾아가는 저작권교육”과 인권교육 “O X 퀴즈대회”를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비가 내리는 5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인권관련 O X 퀴즈대회와 한국저작권위원회 강사로부터 ‘찾아가는 저작권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정보화기기를 사용하며 자칫 지나치기 쉬운 저작권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학생들이 저작권 관련 교육을 통하..
이전글
“함께 걷는 사제동행” 청선산 힐링산행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지난 개천절(3일)에 교사, 학생과 함께 포천의 청성산 '사제동행 힐링산행'을 다녀왔다. 이번 힐링산행은 청성공원부터 걸어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이다. 이 코스는 결코 쉬운 길이 아니지만 함께 걷는 선생님과 학생들, 평소 도움을 주고받던 친구들과의 힐링산행은 학교의 울타리 밖에서 모두..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