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교무실에 작은 “GB카페”가 오픈하였습니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9-28


 ;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27일 교무실 한쪽공간에 아인슈페너, 카페모카, 자몽비앙코, 자몽연유라테메뉴를 가지고 아주 작은 “GB카페를 오픈하였다. 교무실에 있던 기존싱크대 옆에 아주 작은 공간에 미니 카페를 교육실무사(원미경)선생님이 20일 학교장 재량 휴업일에 근무하면서 하루 종일 카페 오픈을 준비 하여 27일 오픈 하였다. 아침에 출근한 교사들에게 주문을 받아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교무실 선생님 그리고 조회를 마치고 나오는 선생님들에게 아침 커피를 제공 하였다.카페를 준비한 원선생님은 "카페라고 하기는 아주 작고 협소하지만 학교에서 하루 시작은 아침 시간인데... 잘 만들지는 못하지만 하루 종일 학생지도에 노력하시는 선생님들 위해 하루를 화이팅!! 하시라는 의미로 아주 작은 카페를 만들었다라고 하였다. 오픈 첫날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하루 시작은 행복 그 자체 이며 또 교사들과 소통하는 아주 중요한 시간과 장소이기도 하다. 카페를 준비한 선생님의 마음과 정성이 커피에 담겨 있어 커피를 마신 선생님 얼굴에 미소가 넘쳐나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하였다. 이것이 바로 혁신교육 교무실문화 개선이 아닌가 싶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교무실에 작은 “GB카페”가 오픈하였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함께 걷는 사제동행” 청선산 힐링산행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지난 개천절(3일)에 교사, 학생과 함께 포천의 청성산 '사제동행 힐링산행'을 다녀왔다. 이번 힐링산행은 청성공원부터 걸어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이다. 이 코스는 결코 쉬운 길이 아니지만 함께 걷는 선생님과 학생들, 평소 도움을 주고받던 친구들과의 힐링산행은 학교의 울타리 밖에서 모두..
이전글
“선플달기 운동 발대식”을 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기북부지방청 사이버 수사대 윤정환 경장으로 부터 사이버 폭력예방 “선플달기 운동 발대식”에 앞서 “사이버폭력 예방” 특강을 실시하였다. 요즘 스마트폰 보유율이 90%에 육박하는 등 학생들의 생활양식과 소통방식이 예전과 달라지는 상황에서 자율 조절능력이 부..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