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9-17


“왜! 배움 중심과 과정 평가인가?”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14일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전교생 및 교직원 을 대상으로 박상화(행복가족상담연구소 소장) 강사로부터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가정폭력 피해는 이렇게 도움을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가정폭력의 위험성과 이에 대한 대처법으로 나의변화, 나의참여, 나의 실천 등 3단계의 사례를 나열하면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사례위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학생, 교직원 모두가 신고 의무자라는 책임감으로 지역의 아동학대, 가정폭력 예방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기도 하였다. 담당교사는 오늘 교육을 계기로 자신의 어려움을 외부로 알리기 어려운 친구 이웃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갖고 함께 동행 하는 행복한 경북중교육 가족이 되자고 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갖도록 노력하겠는 다짐을 하였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학교민주주의 지수, 청렴, 음주운전 근절” 등교직원 연수를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19일(수)에 수학교과 교실에서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였다.연수 주제로는 1. 추석명절 청탁금지법관련 2. 음주운전 근절 3. 검정교과서 선정에 따른 부조리 예방 4. 교사가 알아 할 저작권 5. 학교민주주의 지수 의미와 조사 방법이날 연수에서는 교감선생님으로부터 추석명절 청탁금지법상 추석 ..
이전글
“웃음 나눔” 학생 봉사 활동을 다녀오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학교 인근에 있는 “예지재가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원내 대청소를 돕고 어르신 말벗 등 정서지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15일에도 10여명 학생들이 봉사 활동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일손을 돕는 경험과 효를 직접적으로 실천하며 또..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