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웃음 나눔” 학생 봉사 활동을 다녀오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9-17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학교 인근에 있는 예지재가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원내 대청소를 돕고 어르신 말벗 등 정서지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15일에도 10여명 학생들이 봉사 활동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일손을 돕는 경험과 효를 직접적으로 실천하며 또한 길거리에서 어르신을 만나면 먼저 인사하고 길거리에 휴지 안버리기 등 청소도 열심히 하고 웃음과 재치로 늘 밝은 모습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학생들의 모습으로 변화 되어 가고 있다. 인솔교사 이선정 선생님은 우리 학생들을 반겨주시고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내 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다음 방문 때는 더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해서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생 봉사자들이 일회성 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지역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웃음 나눔” 학생 봉사 활동을 다녀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14일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전교생 및 교직원 을 대상으로 박상화(행복가족상담연구소 소장) 강사로부터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가정폭력 피해는 이렇게 도움을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가정폭력의 위험성과 이에 대한 대처법으로 나의변화, 나의참여, 나의 실..
이전글
“카이스트 대학” 1박 2일 진로탐색 캠프 다녀오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카이스트(KAIST)에서 도시 지역 학생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농어촌 중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프에 13∼14일 1박2일간 진로탐색 캠프에 다녀왔다. 이번 캠프는 과학기술특성화대라는 카이스트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이 이공계 진로를 미리 엿볼 수 있..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