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안전한 학교생활! 생생한 체험으로!” 제408차 민방위의 날 지진화재 대피 훈련을 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9-12


;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12일 제408차 민방위의 날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운동장으로 대피하기 전, 각 반에서는 방송으로 지진 발생 시 대피 요령을 숙지하였으며 오늘은 훈련 상황임을 알려주어 학생들이 놀라지 않도록 미리 안내하였다. 14시 정각 방송과 사이렌 소리에 따라 학생들은 5교시 수업을 멈추고 담당교과 선생님 안전지도에 따라 손으로 머리를 보호하기보다는 가방 및 방석 등을 활용하여 머리를 보호하도록 하여 전보다는 훨씬 더 안전하게 학생들은 당황하지 않고 일사불란하고 질서정연하게 신속하게 운동장으로 대피를 하였다. 이번 대피훈련에서 학생생활안전부장으로부터 안전한 대피 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응급 화재환자 발생 시 행동대처요령 교육도 실시하였고 학년별 모의 화재진압 대회도 가졌다. 이번 훈련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대피 훈련을 자주 하다 보니 실제로 문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에도 빠르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하였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안전한 학교생활! 생생한 체험으로!” 제408차 민방위의 날 지진화재 대피 훈련을 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카이스트 대학” 1박 2일 진로탐색 캠프 다녀오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카이스트(KAIST)에서 도시 지역 학생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농어촌 중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프에 13∼14일 1박2일간 진로탐색 캠프에 다녀왔다. 이번 캠프는 과학기술특성화대라는 카이스트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이 이공계 진로를 미리 엿볼 수 있..
이전글
“창의적 4-H동아리” 포천시 경진대회 참가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육장 이근효)는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60회 2018 포천시 4-H경진대회 우리 학교 4-H동아리 학생 30여명이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4-H동아리 활동성과 부문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비롯하여 장기자랑 우수상, 꽃누르미 공에 만들기 장려상, 그리고 학교과제경진대회에서는 학교단체상인 장려상을 받..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