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강력한 리더쉽을 키우자” 경북중을 이끌 학생회 임원 수련회를 다녀오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9-03


; ;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830()부터 31()까지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12일 동안 학생회 임원수련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수련회는 1,2,3학년 학급 정부회장, 학생회 임원 학생들이 참여하였였으며 프로그램은 리더십 강의, 협동심 기르기, 분임 토의 및 발표로 분임토의는 학생 간부의 바람직한 자세, 학생회 활성화를 위한 노력, 학생회 추진할 일들, 학교 축제 계획, 학교에 바라는 점이라는 다섯 가지 주제로 조별로 토의 및 발표로 진행되었고, 학생자치회 회장은 자치회 회장으로 선출돼 남다른 각오로 임하고 있다. 이번 수련회가 간부로서 가져야할 소양을 채우는데 좋은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 경북중학교를 이끌어가는 임원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으며 유용한 지식도 배우고 재미있게 즐기기도 하면서 경중학교의 임원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로잡았다. 임원수련회에서 배운 것과 깨달은 것을 토대로 앞으로 우리 경북중학교를 더 좋은 학교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시간이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강력한 리더쉽을 키우자” 경북중을 이끌 학생회 임원 수련회를 다녀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배려와 존중으로 꽃피우는” 인성교육(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9월 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학생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고양시 생명에 전화 소속 6명의 강사가 각 반 교실에 들어가 2시간 동안 학생들에게 생명존중과 자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생명을 존중에 대한 영상과 특강으로 진행 하였으며 이 날 강사들은 학생 발달단계에..
이전글
인권 친화적 학교 만들기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교실”를 운영하였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처음으로 27일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노동교육’을 실시하였다. 노동인권교육은 간단히 말해 일하는 노동자들이 당연히 보장받아야 할 인권, 바로 '노동인권'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마련된 시간으로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교실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의 상호존중과 배려하는 인..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