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기지체험과 NIE 수업 함께해요.. 조선일보 뉴지엄(Newseum)” 을 다녀오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6-21


1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 1학년 학생들은 자유학년제 수업 활동으로 21 조선일보 뉴지엄(Newseum)을 다녀왔다. 이곳은 신문. 방송 복합 미디어 체험공간으로 9개의 체험공간으로 되어 있는 미디어 체험관에서 학생들은 기자교육공간에서는 기사작성법과 신문제작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웠고 교육 후에는 학생들은 기자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직접 조선일보 역사관을 취재하기도 하였다. 신문을 만든 학생들은 방송 스튜디오로 이동하여 방송앵커, 기자, 카메라맨, 등 다양한 역할을 직접 체험하며, TV속에 나오는 자신을 볼 수 있는 체험을 하였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기지체험과 NIE 수업 함께해요.. 조선일보 뉴지엄(Newseum)” 을 다녀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발전기금 탁구대 기증행사
/ 학교관리자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19일 탁구대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인근 항공대에서 가산면에 기증한 탁구대를 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초.중학교에 기증하는 것으로 경북중학교에는 탁구대 2대를 학교발전기금(교육기자재 물품)으로 받았다. 전달식에는 가산면 주민자치위원장님과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을 비롯한 자치..
이전글
“나, 너, 우리의 소중한 생명을 사랑하자!!!”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생명존중 주간(6월 18일~ 22일)을 맞이하여 19일 고양시 생명의 전화 소속 강사 6명을 초청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 학생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올바른 생명존중의식 함양과 자살사고 등 다양한 위기상황을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