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한반도 역사 축소판” 강화도 문화 탐방을 다녀오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6-19


; f 
1 1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 2학년 학생들은 18일 경기도 학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역사문화탐방 소중한 문화유산을 품에 안고 지켜온 긴 역사,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사찰 전등사 탐방 프로그램에 다녀왔다. 이날 아침에 학교에서 출발하여 단군왕검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이 남아있는 삼랑성 내에 다소곳이 자리 잡고 있는 전등사. 고구려 소수림왕 11(381)에 아도화상이 처음 창건하여 진종사라 이름 지었던 것이 전등사의 시작이었던 사찰을 탐방하고 학생교육원으로 이동하여 강화도 역사에 대학 특강을 듣고 식사 후 남한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북한 주민의 생활상을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곳 강화평화전망대를 끝으로 역사문화탐방을 마쳤다. 이번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담당 교사(강민석선생님)이번 강화도 역사문화탐방과 평화전망대 체험은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추고,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한반도 역사 축소판” 강화도 문화 탐방을 다녀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나, 너, 우리의 소중한 생명을 사랑하자!!!”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생명존중 주간(6월 18일~ 22일)을 맞이하여 19일 고양시 생명의 전화 소속 강사 6명을 초청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 학생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올바른 생명존중의식 함양과 자살사고 등 다양한 위기상황을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
이전글
‘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 진로 인성 북아트 활동’수업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학교장:이근효)는 12일에‘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 진로 인성 북아트 활동’수업을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학교도서관 독서 진흥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생활 속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었다.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야..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