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검은 대륙, “포천 아프리카예술박물관” 체험학습활동 다녀오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5-18


1 1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 17일 비가 오는 가운데 1학년 학생들은 포천 아프리카 예술 박물관으로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아프리카예술박물관은 조각상으로 인해 만들어진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 관장이 우연히 아프리카 '쇼나조각'을 발견, 수집함으로써 오늘날의 박물관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쇼나조각'이란 아프리카 짐바브웨의 현대 조각으로 대표적인 제3세계 미술로 꼽힌다. 학생들은 정원에서 아프리카 출신 외국인들의 연주 시범에 따라 아프리카 전통악기인 두둠바, 발라폰, 젬베를 연주해보며 아프리카 음악과 아프리카 토속춤 관람과 안내해주시는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5개의 테마로 구성된 전시관을 관람하였다. 돌을 다루는데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하여 고대건축 미스테리로 꼽히는 그레이트 짐바브웨를 만든 쇼나족이 조각한 석조각상, 각종 가면 및 공예품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아프리카인들의 장례 및 제례 문화, 일상생활모습을 다양한 유물을 통해 우리와 다른 아프리카의 독특한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었다. 이번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아프리카의 문화와 예술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과 차이점을 인정하고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느끼는 체험 활동 이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검은 대륙, “포천 아프리카예술박물관” 체험학습활동 다녀오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청렴문화 의식 고취, 투명하고 부패 없는 경북중학교 학교문화 정착 “찾아가는 청렴 교육” 실시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지난 23일(수), 오후 전문적학습공동체 시간에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포천교육지원청의 문장훈 팀장을 강사로 2018 찾아가는 청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청렴교육은 ‘청렴과 소통’에 대한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교사들의 청렴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문화 의식을..
이전글
제37회 스승의 날 주간 맞이 '선생님과 함께 피구대회'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6일 스승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2018 안전한국재난대응훈련”을 마치고 전체 스포츠클럽 시간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피구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피구대회는 학년별 3팀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선생님과 학생들은 열심히 상대방을 맞히며 땀방울을 흘리며 선생님들과의 친분을 쌓..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