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2018재난대응 안전한국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5-16


1 1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비가내리는 16일 최근 국내ㆍ외적으로 큰 규모의 지진이 계속 발생함에 따라 지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진에 대한 지역 재난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였다. 사이렌 소리와 함께 지진 발생 상황을 알리는 방송이 나자 전기 전원차단과 탈출구를 확보하고 학생들은 교실에서 책상 밑에서 머리를 보호하며 대기하였다. 이어 대피 방송이 나오자 가방, 교과서 등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대피로를 따라 운동장의 학급별 대피 장소로 대피하였다. 실제 지진이 났다고 가정하여 진지한 대피훈련은 매뉴얼과 질서를 잘 지켜 대피훈련이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담당교사는 매년 실시되고 있는 지진대피 교육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복된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말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2018재난대응 안전한국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제37회 스승의 날 주간 맞이 '선생님과 함께 피구대회'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6일 스승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2018 안전한국재난대응훈련”을 마치고 전체 스포츠클럽 시간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피구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피구대회는 학년별 3팀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선생님과 학생들은 열심히 상대방을 맞히며 땀방울을 흘리며 선생님들과의 친분을 쌓..
이전글
'몸 쑥쑥 마음 쑥쑥' 학생건강 체력검사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5일에 운동장과, 교실, 수리관에서 PAPS(학생건강체력검사) 및 체격 검사를 실시하였다. 모두 6개 종목으로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윗몸 말아 올리기, 50m달리기, PACER(왕복 달리기), 체지방량(키, 몸무게), 시력검사를 측정한 후 자기 신체평가의 시간을 가졌으며 과거 운동 기능 체력..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