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골든타임! 4분을 잡아라!”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4-26


11111 111 11 1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425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한응급구조사협회 소속 강사 이며 우리학교 보건교사(이영숙 선생님)로부터 학생교육 이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다. 수학교과 교실에서 진행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은 학교보건법 제9조의 22, 동법시행규칙 제10조 및 별표9(개정‘16.9.1’)에 의하여 2017년도부터 전교직원이 의무적로 연 1회 심폐소생술을 받아야 함에 따라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교육이 이루어 졌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은 교육활동 중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이나 위급상황에 대해 교직원들의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직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원리, 시행방법 및 주의사항, 응급의료 관련 법령 등의 이론교육과 심장압박 및 인공호흡, 자동제세동기 사용 등의 실습교육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보건선생님은 질병이나 사고로 심장과 폐가 멈췄을 때 사고발생 4분 이내 흉부압박 30회를 반복 실시함으로써 환자의 심장을 살릴 가능성이 높아진다면서 평소 심폐소생술을 익히는 것이 생명을 살리는 기적을 이룰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항상 위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생활하며, 응급상황이나 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초기의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골든타임! 4분을 잡아라!”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학교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사제동행 행복여행 천보산'산행
/ 신원철
경북중학교 (교장 이근효)는 지난 28일 ‘학교 사이버 폭력예방을 위한 사제동행 행복여행 천보산 ’ 산행을 다녀왔다. 이번 사제동행 산행은 1 학년 담임교사 (이선정 , 최예민)와 1 학년 희망 학생 19 명이 참가해 9 시간 동안 함께 산행을 했다. 교사와 학생와 함께하는사제동행 산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 학년 담..
이전글
‘함께 만들어요! 차별 없는 세상’ 동행으로 행복한 경북중학교
/ 신원철
경북중학교 (교장 이근효)는 장애이해교육주간(4월 16~20)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있던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깨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틀림’이 아닌 ‘다른’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임을 알게 하며..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