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함께 만들어요! 차별 없는 세상’ 동행으로 행복한 경북중학교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4-20


di1  4차 4차  4차

경북중학교 (교장 이근효)는 장애이해교육주간(416~20)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있던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깨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틀림이 아닌 다른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임을 알게 하며 장애인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인성을 기르는 주간 행사였다. 특히 20()에는 전교생 장애인의 날 백일장을 통하여 장애인권을 보호하고 장애인식 개선에 관심을 갖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는 백일장을 통해 통합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게 하여 원활한 통합교육과 장애인권에 대해 알고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마음가짐을 기르는 시간이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함께 만들어요! 차별 없는 세상’ 동행으로 행복한 경북중학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골든타임! 4분을 잡아라!”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4월 25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한응급구조사협회 소속 강사 이며 우리학교 보건교사(이영숙 선생님)로부터 학생교육 이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다. 수학교과 교실에서 진행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은 학교보건법 제9조의 2제2항, 동법시행규칙 제10조 및 별표9(개..
이전글
‘세월호 참사 4주기 노란리본의 달’ 행사를 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이하여 “노란리본의 달” 행사로 4월 16일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세월호 추모 행사를 실시하였다. 각 학급에서는 교복에 리본을 패용하고, 노란색 커다란 리본에 추모의 글을 적어 복도 추모의 공간에 전시를 하였다. 이날 아침에 등교하는..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