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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교과 통합수업 “4차산업혁명시대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4-05


4차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지난 3()에 진로환경 통합 수업으로 인공지능, 로봇공학, 시물인터넷, 무인운송수단, 3D프린터, 나노기술과 같은 4차산업혁명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 시간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글로벌 SQ 연구소 소속 강사 2명이 2학년을 대상으로 2시간동안 진행하였으며 4차 산업에서 사라질 일자리, 생겨나는 일자리와 유망한 직업에 대해 다양한 동영상과 강의로 이루어 졌다. 교육이 진행되는 2시간 동안 모든 학생들이 집중해서 듣고 4차산업과 일자리에 대한 질문도 하고 많은 관심을 보였고 또한 어렵기만 했던 4차산업혁명과 데이터였지만 우리 생활과 연관을 지어 강의 덕에 학생들은 쉽게 4차산업에 대해 가까워지고 또한 자기 주도적으로 비전을 세움으로써 진로교육 이후의 목표를 설계와 자기 자신을 알아보고, 생각하고, 자신의 진로설정에 현실감이 부여되어 자기주도적 진로개발 능력이 향상되었던 시간 이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교과 통합수업 “4차산업혁명시대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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