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골든타임! 4분을 잡아라!” 학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3-30


 심폐소생술심폐소생술 
 심폐소생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안전교육주간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체육교과 시간에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가진 보건선생님(이영숙)의 주관으로 전교생에게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학생들의 응급 상황 대비 및 안전상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배우고 실제 응급상황을 가정해 실습도 이뤄졌다.
심장정지 환자 발생 시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경우 생존율이 3배 정도 증가함에도 최초발견자에 의한 현장 심폐소생 시행률이 낮고 심장정지 환자가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장소가 가정인 점을 고려해 볼 때 심폐소생술 교육은 성인뿐 아니라 학생도 필히 숙지해야하는 응급처치법이다.
보건교사는 "심폐소생술은 간단하지만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소중한 응급처치법이다""이번 교육을 통해 위급상황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골든타임! 4분을 잡아라!” 학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리더십 향상을 위한 화합의 한마당 “학생회 임원 LEADERSHIP TRAINING” ....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 )는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학생회 임원 리더십 아카데미 수련회’를 3월30일(금)~31일(토) 1박2일간 학생회장을 비롯한 학생자치회 임원과 지도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포천학생야영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학생생활안전부장(이종철 선생님)은 학생자치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학생회..
이전글
“따뜻한 말 한마디, 사랑의 시작입니다” 웃음이 넘쳐나는 위(Wee)클래스 교실이 경북중학교에 있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웃음이 넘쳐나는 교실이 있다. 그 곳은 바로 “위(Wee)클래스 교실“ 작년까지는 순회상담교사가 주2회 학교 방문하여 학생을 상담하였으나 학생들 상담이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개학하고 한 달도 되지 않은 위(Wee)클래스 교실은 학생들로 넘쳐나고 있다. 이런..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