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따뜻한 말 한마디, 사랑의 시작입니다” 웃음이 넘쳐나는 위(Wee)클래스 교실이 경북중학교에 있다...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3-27


 

 상담상담 상담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웃음이 넘쳐나는 교실이 있다. 그 곳은 바로 (Wee)클래스 교실 작년까지는 순회상담교사가 주2회 학교 방문하여 학생을 상담하였으나 학생들 상담이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개학하고 한 달도 되지 않은 위(Wee)클래스 교실은 학생들로 넘쳐나고 있다. 이런 모습은 2018학년도에 정식교사가 발령 받아 새로 선생님이 오신 뒤 교실 모습이다. 전문상담교사(금정민 선생님) 학생들의 학업, 진로문제, 이성문제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상담하고 지도 그리고 성격, 적성, 지능, 진로 및 신체적·정서적·행동적 증상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를 해석해주며, 이에 따라 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은 개인상담, 집단상담, 자기성장 프로그램,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생활지도 및 환경 지역사회 관련기관 연계하여 학생생활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항상 엄마처럼 학생들의 대하여 주시는 선생님 모습에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가고 고민을 이야기 하고 또는 친구들과 대화의 장소이기도 하다. 전문상담교사는 고민이 있는 친구들이 고민을 해결하는 등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여 지속적으로 더 학생들에게 가까이 가가 가겠다고 한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따뜻한 말 한마디, 사랑의 시작입니다” 웃음이 넘쳐나는 위(Wee)클래스 교실이 경북중학교에 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골든타임! 4분을 잡아라!” 학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안전교육주간”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체육교과 시간에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가진 보건선생님(이영숙)의 주관으로 전교생에게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학생들의 응급 상황 대비 및 안전상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심폐..
이전글
“통일 바람 불어라” 평화통일 염원 담은 바람개비 작은 동산 만들었어요.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학년 자유학년제 동아리 “창의 디자인” 반(지도교사 한수민)에서는 최근 북한 학생들의 실상과 통일 비전의 미래를 담은 영상을 시청한 뒤 바람개비를 만들었다. 지도교사는 요즘 통일관련 나라에서 남북정상회담 등 노력하고 있는 시점에 학생들의 바램을 바람개비에 통일 염원과 의지를..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