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새내기 선생님 어깨에 날개를 달다!” 신규교사 연수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3-22


 
신규교사연수 신규교사연수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학교현장에 빠른 적응과 교직생활의 첫걸음을 탄탄하게 내딛을 수 있도록 지난 2월 새학기 준비기간에 이어 3222018년도 31일자 발령 받은 신규 선생님들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2차 연수에서는 교원인사 및 복무관리에 대한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지난번 1차 연수에서는 행정업무처리, 학급경영과 생활지도, 성공적인 수업설계와 처 수업 잘하기 등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연수는 신규교사들이 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경북중학교를 사랑하는 선생님으로서의 소명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과 임용고사에 합격하자마자 학교에 발령받아 실무에 어려움을 느낄 신규교사의 현장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현직교사로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새내기 선생님 어깨에 날개를 달다!” 신규교사 연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학교 안의 작은 갤러리” 우리 학교는 우리가 꾸며요....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학생들의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고, 학교가 문화센터 역할을 해보자는 뜻에서 중앙현관 및 계단과 복도등에 학생들 작품을 전시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작품 전시에는 안대로 눈을 가리고 손의 감각으로만 의지하여 한 손으로 친구의 얼굴을 더듬어가며, 나머지 한 손으로 화지에 펜으..
이전글
“안전한 학교생활! 생생한 체험으로!” 제406차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3월 21일 제406차 민방위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운동장으로 대피하기 전, 각 반에서는 방송으로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을 숙지하였으며 오늘은 훈련 상황임을 알려주어 학생들이 놀라지 않도록 미리 안내하였다. 14시 정각 방송과 사이렌 소리에 따라 학생들은 5교시 수업을 멈추고 담당..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