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독서를 통한 미래 인재 역량 키우기“아침에 교실에 모두 책을 읽어 분위기가 좋아요.”
이름
신원철
작성일
2018-03-14


아침독서 아침독서 
아침독서 아침독서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2018학년도에는 학교역점 교육으로 독서를 통한 미래 인재 역량 키우기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만화나 판타지 소설 등 흥미(興味) 위주의 도서에서 탈피하여 감동과 교훈, 지식과 교양이 묻어나는 양서(良書) 위주의 도서를 읽음으로써 미래 인재 역량을 키우자는 활동으로 전 학생과 교사가 함께 책을 읽는 아침 독서활동과 매월 1회 전 교과 교과시간을 활용 도서관에서 책읽기 및 독서토론 그리고 조기등교학생 아침 도서관(송련관)에서 책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자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교육청과 포천시의 미래 인재육성과 연계하여 펼지는 교육역점 활동이다.
이 같은 독서교육 활동으로 인해 학생들의 도서관 활용이나 독서태도, 독서방법, 독서동기에 많은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도서관 책 대출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났다는 점이다. 특히 수업 분위기도 달라졌으며 매일 아침 독서 향기를 맡는 학생들은 독서 능력은 물론, 풍부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여 학습 과제를 해결하는 학습 능력을 아울러 신장과 또한 교실에서 고운 말 사용하기와 실내 정숙하기 등 생활 지도 측면에서도 독서교육 활동의 가시적 효과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새 봄과 함께 경북중학교에서 피어나는 독서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의 꿈을 키우는 독서 교육의 메카로 거듭날 것이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독서를 통한 미래 인재 역량 키우기“아침에 교실에 모두 책을 읽어 분위기가 좋아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성장하는 교사 되기위한 “왜! 배움 중심과 과정 평가인가?” 역량강화 연수를 하다...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14일 풍동중학교 조영옥 수석교사 선생님을 모시고 “왜! 배움중심과 과정 평가인가?” 역량강화 연수를 펼쳤다.이번연수를통해“교사의수업역량이무엇보다중요하며,학생의다양한배움중심수업을위해교사스스로가계속배우고,실천해야한다.”고연수의취지를밝히고,이번 연수에 참석한 신규교사..
이전글
경북중학교] 꿈과 끼를 맘껏 펼치는 “2018 방과후 학교 활동”을 시작하다.
/ 원미경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는 3월 12(월)에 2018학년도 1학기 방과후 교육활동을 시작하였다, 방과후 교육활동은 2개의 영역으로 특기적성 방과후 학교와 학력향상 방과후 학교 영역으로 전교생 103명 중 99명(97%)의 학생들 참여하여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이번 특기적성 방과후학교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