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경북중학교] 꿈과 끼를 맘껏 펼치는 “2018 방과후 학교 활동”을 시작하다.
이름
원미경
작성일
2018-03-13
[일반] 경북중학교] 꿈과 끼를 맘껏 펼치는 “2018 방과후 학교 활동”을 시작하다.의 첨부이미지 1
[일반] 경북중학교] 꿈과 끼를 맘껏 펼치는 “2018 방과후 학교 활동”을 시작하다.의 첨부이미지 2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312()2018학년도 1학기 방과후 교육활동을 시작하였다, 방과후 교육활동은 2개의 영역으로 특기적성 방과후 학교와 학력향상 방과후 학교 영역으로 전교생 103명 중 99(97%)의 학생들 참여하여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특기적성 방과후학교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드론반, 역사탐구반, 요가반, 축구반, 창의공학반, 카툰반, 바이올린반, 우쿨렐레반 등 8개 반으로 편성되었고, 학력향상 방과후 교육으로는 드림1, 드림2, 그리고 한국어 기초, 한국문화를 가르치는 다문화 학생 대상의 어울림반 등으로 편성 운영한다.

특히 이들 프로그램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꿈과 기를 키울 수 있도록 제공하여 교육격차 해소에 이바지 하리라 생각한다.

이번 방과후 교육활동은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학생의 꿈과 끼를 맘껏 표현할 수 있는 특기적성 방과후 학교 및 학력향상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과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시키는 교육을 펼치는 것이 목적이있다.

경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경북중학교] 꿈과 끼를 맘껏 펼치는 “2018 방과후 학교 활동”을 시작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2.jpg (15.45KB)
noname01.jpg (18.26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독서를 통한 미래 인재 역량 키우기“아침에 교실에 모두 책을 읽어 분위기가 좋아요.”
/ 신원철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에서는 2018학년도에는 학교역점 교육으로 “독서를 통한 미래 인재 역량 키우기” 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만화나 판타지 소설 등 흥미(興味) 위주의 도서에서 탈피하여 감동과 교훈, 지식과 교양이 묻어나는 양서(良書) 위주의 도서를 읽음으로써 미래 인재 역량을 키우자는 활동으로 전 학생과 교사..
이전글
경북중학교] 밝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직장내 성희롱 예방 교육)
/ 원미경
경북중학교(교장 이근효)은 7일(수) 교직원 연수 날을 맞이하여 수학교과교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밝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올바른 성문화 정착을 위해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이번 교육은 성희롱 예방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에 관한 법률, 성희롱 발생 시 처리절차 및 조치기준, 성희롱 피해 ..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