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사과로 우정을 나누어요” 사과데이 행사
이름
원미경
작성일
2017-12-06


제목없음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사과데이-친구에게 편지쓰기를 실시하였다. 사과데이는 사과가 풍성하게 열리는 계절에 친구에게 서로 사과를 나누면서 사과하거나 고마움을 표현하는 날이다. 2학기 친구사랑주간에 운영된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미안한 마음과 고마웠던 마음을 담은 편지와 예쁘게 포장된 사과를 친구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평소에는 부끄러워서 친구한테 말하지 못했었는데 오늘 편지를 주면서 미안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서 기뻤다. 친구와 전보다 더 친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과데이의 편지 쓰기를 통해 즐겁고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서로가 배려하고 존중하는 나눔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켜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성찰과 나눔 연계자유학기 주제선택활동 미래자동차반” 공개수업을 하다
/ 원미경
제목없음 body{font-family :굴림; font-size : 10pt; margin : 0 0 0 0;} p,li{line-height:1.2; margin-top:0; margin-bottom:0;}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에서는 지난 11월 29일 성찰과 나눔 기술가정과 연계자유학기 주제선택활동 미래자동차반”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공개수업은 기술..
이전글
“마술을 통한 ” 학교폭력예방교육
/ 원미경
제목없음 body{font-family :굴림; font-size : 10pt; margin : 0 0 0 0;} p,li{line-height:1.2; margin-top:0; margin-bottom:0;}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에서는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마술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현재 마술사로 활동중인 강사를 초빙하여 눈으로 보는 마..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