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마술을 통한 ” 학교폭력예방교육
이름
원미경
작성일
2017-12-06


제목없음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에서는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마술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현재 마술사로 활동중인 강사를 초빙하여 눈으로 보는 마술과 직접 마술사가 되어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학교폭력근절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길러주고, 교육의 주체가 힘을 합하여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생활 만들기를 위한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지금까지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형식적이고 일원화된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마술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 메시지를 전달하는 차별화되고 색다른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실크마술, 비둘기마술, 역할매직 쇼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연을 관람하면서도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해 학생들의 시선과 관심 집중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TV에서나 보던 마술쇼를 가미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들으니 색다르고 기억에 남으며 특히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며 협동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사과로 우정을 나누어요” 사과데이 행사
/ 원미경
제목없음 body{font-family :굴림; font-size : 10pt; margin : 0 0 0 0;} p,li{line-height:1.2; margin-top:0; margin-bottom:0;}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는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사과데이-친구에게 편지쓰기’를 실시하였다. 사과데이는 사과가 풍성하게 열리는 계절에..
이전글
“오성과 한음에게 길을 묻다” 특강
/ 원미경
제목없음 body{font-family :굴림; font-size : 10pt; margin : 0 0 0 0;} p,li{line-height:1.2; margin-top:0; margin-bottom:0;}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에서는 16(목) 전교생 대상으로 “오성과 한음에게 길을 묻다”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교수의 특강을 실시하였다. '오성과 한음이 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