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오성과 한음에게 길을 묻다” 특강
이름
원미경
작성일
2017-12-06


제목없음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에서는 16() 전교생 대상으로 오성과 한음에게 길을 묻다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교수의 특강을 실시하였다.

'오성과 한음이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는 올해 문화재청의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이항복(오성)선생과 이덕형(한음)선생의 유년시절 일화인 오성과 한음이야기 테마를 토대로 문화유산을 깨닫는 시간이었으며 이덕형 선생을 배향한 신북면 용연서원은 흥선대원군의 서원훼철정책에도 살아남은 47곳 중 한 곳이다.
그리고 경북중학교 옆에 위치한 화산서원은 이항복을 기리는 서원으로 고종 5년인 1868년에 헐렸으며, 위패만 1971년 복원돼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다. 문화유산의 의미를 되살리고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어제와 오늘을 잇고 사람과 새로운 소통을 만들어가고 우리 학생들이 소중한 유산을 확인하고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나무 조각 하나하나에도 진심을 담아 문화유산 보존활동에 앞장서야 하는 마음의 다짐 시간 이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마술을 통한 ” 학교폭력예방교육
/ 원미경
제목없음 body{font-family :굴림; font-size : 10pt; margin : 0 0 0 0;} p,li{line-height:1.2; margin-top:0; margin-bottom:0;}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에서는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마술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현재 마술사로 활동중인 강사를 초빙하여 눈으로 보는 마..
이전글
뮤지컬 공연과 함께한 작은 문화 활동
/ 원미경
제목없음 body{font-family :굴림; font-size : 10pt; margin : 0 0 0 0;} p,li{line-height:1.2; margin-top:0; margin-bottom:0;} 경북중학교(교장 김보영)에서는 지난 10일(금)에 학생들이 호기심 어린 눈으로 작은 무대를 주시하였다. 뮤지컬 동아리 학생들의 작은 공연이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매주..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